신용카드 현금화 | 신용카드 현금화란 무엇인가요?

신용카드 현금화란 목돈이 필요할 때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고, 잔여 한도가 있는 경우 신용카드 잔여 한도를 이용하여 결제 후 현금을 마련하는 목돈 마련 현금화 서비스입니다. 급하게 비상금이 필요한데 일반 대출 상품은 부결되고, 신용등급의 상태가 좋지 못하여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및 사금융 불법 고금리 대출업체를 이용할 수도 없는 상황에 아주 혜자로운 현금화 방법입니다.  신용카드로 할 수 있는 일반적인 단기 카드 대출, 장기 카드 대출과는 다르게 신용 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잔여 한도만큼 전부 현금화를 시킬 수 있다는 것이 아주 큰 장점입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방울뱅크 상담센터 바로가기

신용카드 현금화의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신용카드 현금화를 하려면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어떤 방식으로 현금화를 진행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상품권 현금화

상품권 현금화(상테크)란? 상품권 + 재테크의 줄임말로 상테크라도 불리는데요, 상품권을 신용 카드 한도를 이용해 결제한 뒤 지급 받는 상품권을 매입 업자나, 업체, 일반 개인 거래 등으로 되판매 하여 현금을 마련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상품권 현금화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가장 낮은 수수료를 부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신세계 상품권, 롯데 백화점 상품권, 이마트, 홈플러스 등 수요가 많은 상품권일수록 처분할 수 있는 금액이 높겠죠. 시장의 원리를 이해한다면 이해가 빠를 것입니다.

보통 백화점 상품권이나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 컬쳐랜드 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도서 문화 상품권 등은 90% 이상으로 판매가 가능한데요, 신용카드 결제로 해당 상품권을 구매한 뒤 필요한 사람, 업체에게 되판매 하는 방식이 가장 낮은 수수료를 부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다면 단점이 있겠죠?

상품권은 오프라인 어디에서도 쓸 수 있을만한 현금성 상품으로 분류됩니다. 때문에 현금 유통 방지, 금감원의 모니터링으로 인해 법적으로 신용카드를 이용한 상품권 결제가 최대 100만원까지 밖에 결제가 안됩니다. 월 100만원만 구매할 수 있고 일시불로만 구매할 수 있는 것 때문에 더 많은 현금이 필요한 경우에 진행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시불이기 때문에 익월 카드대금을 내야하는 날에 꽤 많이 부담스러울 수 있씁니다. 그래서 이 방법은 단기 카드 대출 한도를 다 사용한 고객이 100만원 정도만 더 필요하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카드론(Card Loan)은 신용카드 사용 한도를 기반으로 대출받는 방식으로, 기존에 발급된 신용카드 한도 내에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해, 신용대출은 한도 내에서 대출받는 것이 아니라 대출 금액과 이자율, 상환 기간 등을 계약서에 따라 정해진 대출금리로 대출받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카드론은 신용카드 현금화라는 용어로도 불리며,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의 하나로 많이 이용됩니다.

다른 방법은 없을까?

상품권 현금화가 최대 금액이 얼마 안되니 급하게 필요한 현금은 더 마련해야 하고, 아주 답답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을 것인데요, 저희 방울뱅크에선 이것을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완벽 구축하였습니다.

상품권 한도와도 상관이 없어 신용카드 잔여한도를 전액 100% 결제할 수 있고, 최대 할부도 24개월까지 지원하며, 수수료도 타 업체 대비 가장 적은 8%로 총 92% 를 받을 수 있는 현금화 시스템을 마련했습니다.  과거에는 신용카드를 오프라인 매장에 하는 카드깡 방법이 있었는데, 현재는 이 방법이 불법으로 바뀌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화를 하는 것은 거의 찾아보기 힘든 상황입니다. 왜냐하면 세금 부분도 그렇고 업장에서는 매입자료를 충분히 맞춰야 하기 때문에 고액 현금화를 진행할 수 없기 때문이죠. 때문에 오늘날은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결제 시스템이 구축되었습니다.

저희 방울뱅크 고객 상담센터는 24시간 운영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방울티켓 상담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친절상담원이 항시 대기하고 있을 것입니다. 신용카드 현금화를 92% 지급받을 수 있는곳, 저희 방울뱅크가 유일합니다.

준비물

우선 신용카드 현금화를 하려면 기본적으로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사용해야겠죠. 타인의 신용카드를 결제하는 것은 불법이며, 저희 업체에서도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현금화는 본인명의의 카드만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는 단순한 서비스의 규칙이 아닌 법적인 요건 중 하나입니다. 명의도용은 대한민국의 법률상 금지되어 있으며, 타인의 카드를 사용하여 현금화를 시도하는 경우, 이는 명의도용에 해당하게 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제127조의2(신용카드의 명의도용 및 위조)>에 따라 명의도용 및 위조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의 명의로 신용카드 현금화를 진행하게 될 경우, 이는 불법행위로 간주되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하게 신용카드 현금화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명의의 카드를 사용해야 함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이는 고객 본인의 법적 보호 뿐만 아니라 건전한 금융 생활을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마치며

신용카드 현금화와 신용점수 간의 관계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용카드 현금화는 카드론이나 카드를 활용한 대출 상품과는 다르게 진행됩니다.  이 과정은 신용평가와 전혀 연관성이 없으므로, 고객님의 신용점수에 하락을 일으키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신용카드 현금화를 통한 자금 지원은 신용점수에 부담 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불법 사기 업체를 꼭 조심하시고 정식 등록된 저희 방울뱅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Scroll to Top